Truth & Janey
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Truth & Janey

Truth & Janey - No Rest for the Wicked (1976)

미국쪽의 아트락은 Kansas 같이 다수의 주목할 앨범을 발표한 그룹도 있지만 Ethos,Fireballet,Polyphony ,Ram 등 숨겨진 수작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트락애호가들에게 어필할만한 락 음반들중에서도 수작들이 많은데

Bloodrock - 1,2,3
Fuse - S/T (Cheap Trick의 전신그룹)
Pacific Gas & Electronic - Are You Ready/Same (2on1) (펑키한 블루스락)

등을 꼽을 수 있겠는데.. 오늘 소개할 Truth & Janey도 완성도 높은 락음악을 구사했던 그룹입니다.

이 음반을 듣게 되면 기타리스트(리드 앤 리듬) Billy Lee Janey의 뛰어난 그루브감에 깜짝 놀라게 되는데... 이정도의 연주실력과 작곡실력을 가지고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한 이유가 과연 무엇이었을까 하는 의구심이 자연스럽게 솟아 오르게 됩니다.

기타,베이스,드럼의 3인조 구성인데, 보컬과 기타를 담당하는 Billy는 팔방미인 천재형 아티스트로 곡마다 완벽에 가까운 구성을 이끌어 내며, 이 앨범의 높은 완성도를 제공합니다.

보조를 맞추는 드럼도 상당수준으로 락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되어 있음을 보여 줍니다.

Monster records에서 CD로 발매되었고, 미국 숨겨진 락수작에 관심있으신 분에겐 좋은 음반이 될 걸로 생각합니다.

28 Nov 2003

fre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