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Jaivas
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우연히 듣게된 특정 아티스트의 한 앨범에 감명을 받아 그들의 다른 작품들도 마구 들어보고 쉽은 충동을 강하게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Los Jaivas가 그러했습니다.

Los Jaivas (1976)
아트락지에도 소개 되었던 바로 그 앨범입니다.
사이먼 앤 가펑클의 '엘콘돌파사"를 싫어하셔서 칠레 민속음악을 멀리 하시는 분들도 (줄여서 말하면 저 같은 분 ^ ^)
이 음반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 설 것입니다.
주목할 부분은 'Guajira Cosmica'란 곡의 피아노 파트로, Los Jaivas의 서정적인 부분이 잘 나타납니다.
Los Jaivas의 음악을 요약하면 칠레의 민속음악+락+클래시컬피아노+실험성 인데, 매 음반마다 각 파트의 강조되는 비중이 변하는데, 거기에 따라 개인별 선호도가 바뀔 수 있겠네요.

partly Very Good 한 앨범입니다.



Todos Juntos (1972)

그들의 첫 음반은 아니고요.. ANS에서 국내수입되었던 음반은 오리지널 아트워크도 아니고, LP에서 트랜스퍼한 거라고 합니다.
음악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앨범은 아니고요, 전작 모음을 위한 앨범

Cancion Del Sul(1977)/ Aconcagua (1982)
양질의 재발매 음반을 내고 있는 Mardel-X에서 2on1으로 나온 음반으로,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칠레 민속적 락곡들이 CD 1장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Alturas de Machu Picchu (1981)
외국 프로그 유즈넷 rec.music.progressive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음반인데, 개인적으론 민속음악적 경향이 너무 강하고 멜로디의 이절성이 강해 음악적으로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Obras De Violeta Parra (1984)
Alturas의 연장선상에 있는 앨범인 것 같습니다. 실험적인 부분이 강합니다.

30 Sep 2002